천황산

천황산0

천황산0

개요

천황산

  •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욕지도
  • 관리기관 욕지면사무소
  • 문의전화 055-650-3580
  • 이용시간 00:00 ~ 24:00
  • 권역 욕지권

사시사철 언제 찾아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욕지도의 최고봉인 천황산은 해발 392m의 산으로 예로부터 마을 사람들이 산기슭의 제당에 천황산신을 모시고 제사를 지낸 것에서 유래했으며 두미도의 주산 또한 천황산으로 동일지명으로 일컫는다. 욕지도 정간을 횡단하는 등산로가 개설되어 그 동안 감추어졌던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 천황산 등산의 백미는 산 정상에서 탁 트인 바다와 그 바다에서 밀려온 파도가 부서지는 해안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것이다. 좌우로 울창하게 우거진 숲 덕분에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할 수 있고 또한 나무 사이사이로 부터 부는 산들바람은 천황산 등산을 더욱 여유롭게 한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다보면 심심찮게 약초들을 발견할 수 있고, 대략 정상에서 3분의 2지점엔 태고암이라는 작은 암자가 있는데 바위틈으로 흘러내리는 약수 한 모금에 모든 피로를 잊고 다시 정상을 향해 오를 수 있다. 내륙의 그 ...

주변정보

관광

숙박

음식

편의

소개

사시사철 언제 찾아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욕지도의 최고봉인 천황산은 해발 392m의 산으로 예로부터 마을 사람들이 산기슭의 제당에 천황산신을 모시고 제사를 지낸 것에서 유래했으며 두미도의 주산 또한 천황산으로 동일지명으로 일컫는다.



욕지도 정간을 횡단하는 등산로가 개설되어 그 동안 감추어졌던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 천황산 등산의 백미는 산 정상에서 탁 트인 바다와 그 바다에서 밀려온 파도가 부서지는 해안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것이다. 좌우로 울창하게 우거진 숲 덕분에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할 수 있고 또한 나무 사이사이로 부터 부는 산들바람은 천황산 등산을 더욱 여유롭게 한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다보면 심심찮게 약초들을 발견할 수 있고, 대략 정상에서 3분의 2지점엔 태고암이라는 작은 암자가 있는데 바위틈으로 흘러내리는 약수 한 모금에 모든 피로를 잊고 다시 정상을 향해 오를 수 있다. 내륙의 그 어떤 명산에서도 느낄 수 없는 남국의 정취를 느끼며 정상을 향해 오르는 희열을 느낄 수 있다.



2시간이 소요되는 망대봉 코스와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천황봉A코스, 2시간의 천황봉B코스, 1시간 30분의 약과봉코스, 4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전체종주코스 등 다양한 등산로가 있어 체력과 정경에 맞게 등산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천황봉A코스나 망대봉코스를 선택하여 어린아이들과도 함께 바다와 경치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푸르른 바다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연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긴 여정을 함께하는 경험과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욕지도 천황산을 꼭 들러보자.



이용요금 : 입장료:N 관람료:N
시설정보 : 휴일정보:연중무휴
화장실:있음
한국어안내:불가
외국어안내:불가
애완동물동반:가능
유모차대여:불가
부대시설:없음

주차정보 : 주차정보:없음

주변정보

주변정보


관광

32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6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6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1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숙박

35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6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음식

4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1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편의

10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2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담당자
관광과 관광안내소 (☎ 055-650-0580,2570)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