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마문학관

청마문학관

청마문학관

개요

청마문학관

  • 휠체어 입장 : 불가 체험 : 불가 휠체어 대여 : 안됨

경상남도 통영시 정량동 망일봉 기슭에 있는 시인 유치환(柳致環, 1908~1967)의 문학관이다. 초가와 돌담 담장을 타고 오르는 담쟁이 넝쿨이 아련한 어린 시절의 고향집을 생각나게 하는 이곳은 청마문학관이다. 극작가 유치진씨의 동생으로 시인이자 교육자였던 청마 유치환 시인의 문학정신을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2000년 2월 14일 개관하였다. 청마문학관은 바다가 보이는 언덕에 있다. 이곳에는 청마의 생가가 복원되어 있는데, 실제로 이 자리가 청마가 태어난 곳은 아니다. 원래 생가가 있던 자리는 너무 좁아 이곳에 생가를 복원하였다. 단출하고 소박한 듯한 초가집의 모습이다. 문학관 내부는 그의 작품 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빛바랜 청마의 육필 원고가 컴퓨터 자판에 익숙해진 요즘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통영항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은 전체면적 4,026㎡ 규모이며 전시관은 시인의 삶을 조명하는 ‘청...

주변정보

관광

숙박

음식

편의

소개

경상남도 통영시 정량동 망일봉 기슭에 있는 시인 유치환(柳致環, 1908~1967)의 문학관이다. 초가와 돌담 담장을 타고 오르는 담쟁이 넝쿨이 아련한 어린 시절의 고향집을 생각나게 하는 이곳은 청마문학관이다. 극작가 유치진씨의 동생으로 시인이자 교육자였던 청마 유치환 시인의 문학정신을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2000년 2월 14일 개관하였다.


청마문학관은 바다가 보이는 언덕에 있다. 이곳에는 청마의 생가가 복원되어 있는데, 실제로 이 자리가 청마가 태어난 곳은 아니다. 원래 생가가 있던 자리는 너무 좁아 이곳에 생가를 복원하였다. 단출하고 소박한 듯한 초가집의 모습이다. 문학관 내부는 그의 작품 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빛바랜 청마의 육필 원고가 컴퓨터 자판에 익숙해진 요즘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통영항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은 전체면적 4,026㎡ 규모이며 전시관은 시인의 삶을 조명하는 ‘청마의 생애’, 생명추구의 시작과 작품의 변천 및 평가를 살펴볼 수 있는 청마의 ‘문학’, 유품들과 관련 평론·서적·논문을 정리한 청마의 ‘발자취’ 등의 주제로 구성되며 청마의 유품 약 100점과 각종 문헌자료 약 350점이 전시된다. 복원한 그의 생가에는 소박한 방 2칸과 부엌이 있는 안채와 창고를 겸한 아래채가 있어 유치환 시인이 삶의 모습을 연상케 하며 특히 의원이었던 아버지가 운영하던 유약국과 관련된 유품도 있어 관광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용요금 : 관람료:개인 1,500원
시설정보 : 휴일정보:명절휴무, 매주 월요일,공휴일다음날
화장실:있음
한국어안내:가능
외국어안내:불가
애완동물동반:불가
유모차대여:불가
장애인시설:없음
부대시설:문학관, 생가(본채, 아래채), 휴게·관리실

주차정보 : 주차정보:있음
주차요금:무료주차가능
전용주차장 버스2면,승용차 25면, 장애인전용 1면

주변정보

주변정보


관광

200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34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9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2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숙박

222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37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음식

446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75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편의

176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30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담당자
관광과 관광안내소 (☎ 055-650-0580,2570)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