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귀하께서 관광불편신고내용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 첫째:‘상가퀴’를‘성가퀴’로 수정(통영시 문화예술과)
- 귀하께서 지적하신 동피랑 전망대 부근 안내문 내용중에 성곽에 대한 표현을“상가퀴”로 표기되어 있어 조속한 시일내“성가퀴”로 정정하여 방문객의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고 우리 문화재를 올바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둘째: 달아공원과 바닷가사이의 소나무높이 낮추기(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
- 달아공원 아래쪽 소나무의 키가 높아 바닷가 일부가 가려져 석양을 보는데 방해가 된다는 의견에 따라 현장을 확인한 결과 일부 소나무의 높이가 높아 바닷가를 바라보는 경관이 다소 저해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소나무 가지치기는 관련부서와 협의 후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셋째: 미륵산휴게소의 비싼 물값(통영관광개발공사 경영관리팀)
- 케이블카 상부역사에 위치하고 있는 휴게실은 통영관광개발공사에서 직영을 하고 있지 않으며, 입찰을 통해 선정한 사업자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여 개인사업자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와 계약체결시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적정가격 판매를 권유하는 등의 조치를 하였으나 다소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실정으로, 사업자에게 고객님 의견을 말씀드리고 차후 생수가격 조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 앞으로 사업자와 수시 협의하여 적정한 가격으로 상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예술과(☏055-650-4522),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 해양자원과(☏055-640-2427), 통영관광개발공사 경영관리팀(☏055-649-3804)으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