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시 홈페이지 관광Q&A를 통해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 첫째 : 루지의 체계적인 운영관리 필요(통영시 해양관광사업과)
- 지난 4월 29일부터 관광주간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통영을 방문하였으며, 특히 통영루지와 케이블카 방면은 오전부터 일대가 혼잡하여 일찍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관광객들에게 많은 불편함을 준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통영 루지의 운영사인 ㈜스카이라인사에서는 인터넷 사전 예매를 시행하다가 4월 5일부터 시행한 할인제도 도입에 따른 시스템 구현 및 서브 교체 등으로 예매시스템이 중단되고 있으며 6월 중 곧 시행할 계획으로 준비 중에 있으니 양해 바라며, 불편한 점에 대해서는 통영루지(주)에 통보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둘째 : 시장안에 위치한 다림횟집의 불친절 및 위생 관련하여 우리시 보건소 보건위생과에서 해당업소를 방문하여 확인하고 민원인께 불편을 드린데 대해 엄중경고 조치하고 영업자에게 손님응대 시 친절· 청결 등 맛있는 음식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현지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 또한, 중앙시장에서 생선회 조리 시 위생도구의 청결유지 및 소독실시 등 식품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영업자들에게 행정지도 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하여 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셋째 : 불편한 도로시설과 일부차량의 교통위반(통영시 교통정책과)
- 도로의 불편함과 관련하여 67호선 국도 건설 등 도로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나 수용가능 이상으로 관광객이 몰려 차량정체가 심하였습니다. 향후 교통봉사단체 및 경찰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신호위반 및 차선변경은 경찰서 소관으로 위반차량 발생시 경찰서(1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해양관광사업과(☏055-650-0622),보건소(보건위생과 ☏055-650-6024), 교통정책과(☏055-650-5312)으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